- 전체 카테고리
- 가구/인테리어
- 도서
- 디지털/가전
- 생활/건강
- 스포츠/레저
- 식품
- 여가/생활편의
- 출산/육아
- 패션의류
- 패션잡화
- 화장품/미용
온채널 > 중국트렌드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최대 소비자 8090허우(后)를 주목하라
- 온채널(help@onch3.co.kr)
- 36236
- 2018-02-23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최대 소비자 8090허우(后)를 주목하라
중국 시장 성공적으로 진출하려고 하면 중국 소비자의 성향을 꼭 잘 알아야 됩니다. 그래야 올바른 중국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시장 진출할 때 필수적 알아야 할 중국 소비자 성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80허우(后)은 80년대 즉 1908~1989년 출생인 사람들를 말합니다.
90허우(后)은 90년대 즉 1990~1999년 출생인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중국의 8090허우가 중국 온라인 소비의 약 60%가 넘는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나의 고객이 어떤 소비 문화와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판매의 지름길입니다.
중국 소비자는 한국 온라인 주요 소비층과 다른 소비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마케팅할 때 한국식 마케팅 전략을 그대로 중국에 적용하면 성공하면 쉽지 않을 것입니다.
8090허우(后)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파악하기
80허우 | 90허우 | |
출생년도 | 1980~1989년 | 1990~1999년 |
규모 | 2.28억명 | 1.74억명 |
키워드 | 자기중심,중성,소비,자기애,브랜드 | 자리 종심, 개방적, 개성, 독특 |
특성 | 결혼적령기이거나 이미 결혼을 하여 아이가 있는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세대 | 인터넷 소식 정보 보유와 글로벌 매체 활용능력이 뛰어남,자기애가 강하고 주변환경을 신경쓰지 않음 |
소비 성향 | 1. 브랜드 충성도가 높음 2. 타인이 나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타인 의존성'소비가 높음 3. 실속과 품질, 친환경, 건강제품 선호 | 1. 독특한 개성을 지닌 상품의 품질과 다자인 중시 2. 얼리어답터 소비군으로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강함 3. 웨이신, 웨이보에 자신의 경험담을 아낌없이 공유하며, 동년 소비자 SNS의조도가 매우 높음 |
80년대 출생인 80허우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타인이 나를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해서 아주 중요시합니다. 결혼적령기거나 이미 결혼을 하여 금전적으로 여우가 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브랜드라면 가격대 있어도 산다는 소비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90년대 출생인 90허우는 브랜드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 자신만을 위한 아이템이라면 유명한 브랜드 아니어도 구매한다는 소비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80허우 비해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높아 교체 주기도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중국 온라인 주측인 80허우와 90허우의 소비 성향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내가 판매하려고 하는 아이템 어떤 건지, 나의 소비자 누군지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다르게 수립해야 합니다.
출처: 타오바오
작성자: 지루샤
덧글(0)
- 로그인해주세요.
- 댓글 입력
-
- [중국 마케팅] 불로슈머 차이나! 거대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 온채널
- 43790
- 2017-02-28
-
- 90%의 중국 소비자 즐겨 재구매하는 브랜드
- 온채널
- 37181
- 2016-04-27
-
- 2016년 타오바오 검색어 순위 노출 규칙
- 온채널
- 37950
- 2016-02-25
-
- 웨이상(微商), 나의 소비자는 찾는 방법
- 온채널
- 36351
- 2016-02-23
-
- 중국 10대 무료 마케팅 방법
- 온채널
- 38331
- 2016-02-19
-
- 좋은 상품은 중국내에서도 통한다.
- 온채널
- 37895
- 2016-01-07
-
- 207
- 중국 직구 사이트 - 타오바오 직구 방법
- 온채널
- 50772
- 2018-03-21 00:00:00
-
- 206
- 중국 직수입 - 푸텐시장 및 알리바바 구매 방법
- 온채널
- 43462
- 2018-03-07 00:00:00
-
- 205
- 중국 최대 오픈 마켓 타오바오 입점하기
- 온채널
- 45885
- 2018-02-27 00:00:00
-
- 204
-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최대 소비자 8090허우(后)를 주목하라
- 온채널
- 36236
- 2018-02-23 00:00:00
-
- 203
- 타오바오 운영에는 어떤 기본 노하우가 필요합니까?
- 온채널
- 39847
- 2018-02-07 00:00:00
-
- 202
- 이 작은 가게는 이렇게 생중계로 인해 데이터를 돌변하여 판매량이 급상승하게 하였다.
- 온채널
- 34868
- 2018-01-24 00:00:00
-
- 201
- 신제품을 가중하는 생명선 : 대표이미지를 클릭하다.
- 온채널
- 34248
- 2018-01-18 00:00:00
-
- 200
- 타오바오 중심은 거대한 검색 추천 엔진 이다.
- 온채널
- 34520
- 2018-01-12 00:00:00
-
- 199
- 어떻게 타오바오 검색 유동량을 측정하는가? 이 방법은 시도해 보아도 된다.
- 온채널
- 36441
- 2018-01-05 00:00:00
-
- 198
- 황금 키워드 : 이렇게 제목을 써야 데이터 유입량을 늘릴 수 있다.
- 온채널
- 40457
- 2017-12-29 00:00:00
-
- 197
- 타오바오에서는 12.12일 플레이 방법을 만들어 이미 혁신 부화기가 되었다.
- 온채널
- 38617
- 2017-12-19 00:00:00
-
- 196
- 판매상점을 등급을 올리는 3가지 방법
- 온채널
- 42193
- 2017-12-11 00:00:00
-
- 195
- 1차전에서 패한 타오바오, 2차전에서 eBay는 중국시장에서 승산이 있을까?
- 온채널
- 34733
- 2017-12-04 00:00:00
-
- 194
- 세가지 방법으로 당신에게 어떻게 타오바오 블루 오션 제품을 발굴할 것인가 알려드립니다.
- 온채널
- 39569
- 2017-11-27 00:00:00
-
- 193
- 타오바오 몰을 운영할 때 잘못된 점 7가지를 피해야 한다.
- 온채널
- 39194
- 2017-11-21 00:00:00
-
- 192
- 대만 "빼빼로 데이" = 타오바오 열기는 뜨거웠다.
- 온채널
- 35087
- 2017-11-16 00:00:00
-
- 191
- 타오바오는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자사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 온채널
- 34644
- 2017-11-07 00:00:00
-
- 190
- B2B시장 변화 변곡점 가속화
- 온채널
- 40005
- 2017-10-27 00:00:00
-
- 189
- 상무부 '중국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으로 부상하고 있다.'
- 온채널
- 33498
- 2017-10-19 00:00:00
-
- 188
- B2B는 고속 발전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으로 발전한다.
- 온채널
- 38408
- 2017-10-10 00:00:00
-
- 187
- 타오바오 관계자 '올해는 증산 시장을 늘리겠다' 고 전했다.
- 온채널
- 34212
- 2017-09-25 00:00:00
-
- 186
- 상무부 ”네이트워크 + 유통” 기획 진행 상황 설명, 3가지 특징 보인다
- 온채널
- 33747
- 2017-09-15 00:00:00
-
- 185
- 중국은 역동적인 “유통혁명”이 진행되고 있다
- 온채널
- 33011
- 2017-09-08 00:00:00
-
- 184
- 국경을 넘는 전자상 거래에서 판매사가 알아야 하는 2017년 중국 시장 4가지 트렌드
- 온채널
- 34773
- 2017-08-28 00:00:00
-
- 183
- 물류비용 감소에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할 예정
- 온채널
- 35330
- 2017-08-07 00:00:00
-
- 182
- 각 국경간 전자상거래의 장단점
- 온채널
- 37003
- 2017-07-31 00:00:00
-
- 181
- 2017년 중국 수입 시장의 환경, 추세 경향
- 온채널
- 35907
- 2017-07-24 00:00:00
-
- 180
- 2017년 618 온라인 소비 보고, 여성 소비자 폭증
- 온채널
- 34932
- 2017-07-14 00:00:00
-
- 179
- 5월 면세점 중국 소비자 판매호황
- 온채널
- 35450
- 2017-07-07 00:00:00
-
- 178
- 2017년 중국 온라인 쇼핑몰 핫한 아이템 뭐가 있을까?
- 온채널
- 35716
- 2017-06-23 00:00:00